sitemap

진흥원소개

인사말

CHUNCHEON
BIOINDUSTRY FOUNDATION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이사장
이재수

안녕하십니까?
춘천시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에 많은 관심과 애정을 보내주시는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깨끗하고 아름답고 경치좋은 ‘호반의 도시 춘천’은 살기 좋은 지식산업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1세기 지식산업시대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은 고도화, 첨단화, 친환경, 정보화 등 새로운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산업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으로서 춘천의 지역적, 환경적인 특성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인 신산업입니다.

2003년 출범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생물산업벤처기업지원센터’와 ‘바이오벤처프라자’를 통합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으로서, 자본력이 미약한 벤처기업들의 연구, 개발, 시제품생산 및 본생산 등 일련의 산업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춘천시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바이오 벤처기업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 확보, 체계적인 지원서비스 구축,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선도적인 바이오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이사장
춘천시장 이 재 수

CHUNCHEON
BIOINDUSTRY FOUNDATION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유지욱

바이오산업은차세대 먹거리를 보장하는 미래 핵심산업입니다.

재단법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춘천시와 강원도의 바이오산업 육성 의지를 전문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산업 전문 지원기관입니다. 산학관연구단 운영을 통해 춘천시는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전략을 마련하여 정부에 제안하였고, 그 결과 1998년 산업자원부로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바이오산업 육성 시범도시로 지정되어 집중 지원을 받아 왔습니다.

전국 최초의 생물산업지원센터를 필두로 고가의 연구 장비와 생산설비 등 산업기반이 선도적으로 조성되었고, 이를 보다 전문적으로 도약시키기 위해 2003년 재단법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여 바이오 헬스케어 R&BD 의 융복합 클러스터 허브 구축을 비전으로 바이오 기업지원과 기술개발 및 실용화지원에 주력해 왔습니다.

저성장 기조가 고착화되고 제4차 산업혁명의 물결이 밀려오는 등 산업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춘천 바이오타운에서는 최근 매출 6,000억 원, 수출 1,600억 원 선을 돌파하는 한편, 4개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10여개 기업이 스타기업 육성전략을 통해 그 뒤를 이어가고 있는 등 경이로운 성장을 이루어 왔습니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바이오 기업들이 변화의 풍랑 속에서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기업 애로를 해결하는데 앞장서겠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그 성과를 바이오기업의 경쟁력으로 키워나감으로써, 바이오산업이 차세대 먹거리와 고용 창출의 핵심이 되어 지역의 미래에 신뢰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유 지 욱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