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UNCHEON
BIOINDUSTRY FOUNDATION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이사장
육동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이사장
춘천시장 육 동 한
깨끗하고 아름답고 경치좋은 ‘호반의 도시 춘천’은 살기 좋은 지식산업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21세기 지식산업시대에서 산업의 패러다임은 고도화, 첨단화, 친환경, 정보화 등 새로운 방향으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특히 바이오산업은 친환경, 고부가가치, 첨단산업으로서 춘천의 지역적, 환경적인 특성에 부합하는 미래지향적인 신산업입니다.
2003년 출범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생물산업벤처기업지원센터’와 ‘바이오벤처프라자’를 통합하여 설립된 재단법인으로서, 자본력이 미약한 벤처기업들의 연구, 개발, 시제품생산 및 본생산 등 일련의 산업활동을 전반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습니다.
춘천시와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바이오 벤처기업을 위한 최적의 인프라 확보, 체계적인 지원서비스 구축,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 등 선도적인 바이오클러스터를 구축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습니다.
CHUNCHEON
BIOINDUSTRY FOUNDATION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김창혁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원장 김 창 혁
재단법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춘천시와 강원특별자치도의 바이오산업 육성 의지를 전문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설립된 바이오산업 전문 지원기관입니다. 故 배계섭시장님과 故 조규현 교수님을 필두로 산·학 공동으로 바이오산업 육성전략 수립하여 정부에 제안, 그 결과 1998년 산업자원부로부터 대한민국 최초의 바이오산업 육성 시범도시로 지정되어 생물산업지원센터가 조성되었고, 2003년 재단법인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으로 출범하여 20년이 지난 오늘에 이르렀습니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바이오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기술 첨단화를 통한 지역경제의 혁신성장을 주도하고 바이오 경제를 선도하는 혁신거점이 되기 위하여 무던히도 노력해 왔습니다.
산업변화에 따른 기술인재의 확보, 기술혁신 선호 경향의 확산, 저성장 기조의 고착, 보호무역주의 및 국가 간 기술 우열 경쟁의 심화 등 산업 패러다임이 급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환경 속에서 춘천 바이오클러스터는 2022년 매출 1조원을 돌파하는 한편, 6개 기업이 코스닥 시장에 상장되었고, 10여개 기업이 스타기업 육성전략으로 기업의 역량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앞으로도 바이오 기업들이 변화의 풍랑 속에서 흔들림 없이 성장할 수 있도록 클러스터의 역량을 높이기 위하여 산·학·연·병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할 수 있는 중계역할을 통해 기업애로 해결과 역량증진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끊임없이 혁신하고 그 성과를 바이오기업의 경쟁력으로 키워나감으로써, 바이오산업의 기술 첨단화가 지역의 미래 먹거리 창출과 젊은 인재들의 고용 창출의 핵심이 되어 지역의 미래에 신뢰와 희망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