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김창혁)과
(주)
하울바이오(대표 나희준)는 11월 6일(수) 15시, 2024 강원바이오엑스포 행사무대에서 의약품 원료 생산시설(GMP) 구축 및 중소형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공동 추진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이번 업무협약은 의약품 원료 생산시설(GMP) 구축을 위한 협력과 중소형 위탁개발생산(CDMO) 관련 사업발굴 지원 및 신규 인력 양성 체계 구축을 목적으로 진행했다.
○
강원특별자치도는 지난 6월 27일, '바이오 국가첨단전략산업 특화단지'로 지정되어 AI를 활용한 신약 후보물질 발굴 및 개발, 항체산업 등 주변 지역과의 연계·확장을 통한 바이오 산업 발전 추진하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의약품 원료 생산시설(GMP) 구축 및 중소형 위탁개발생산(CDMO) 사업을 위한 협력 기반을 다지고 지속적인 기술 혁신과 인력 양성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여 나갈 것이다.
○ 본 업무협약을 통해 김창혁 원장은 "이번 협약이 강원도 바이오산업의 발전을 위한 중요한 기틀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과
(주)
하울바이오의 협력을 통해 의약품 원료 생산과 중소형 CDMO 사업이 강화될 것”이라고 밝혔으며 "
(주)
하울바이오와
(재)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의 협력은 지역 바이오산업의 기술 혁신을 이끌고 국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에 중요한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라고 덧붙였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