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소통의장

진흥원소식

글 보기

제2회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개최

작성자 : 김경환 작성일 : 2017-09-27 15:25:15 조회수 : 16795

제2회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 개최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 전주수, 이하 진흥원)은 2017년 9월 27일(수) 14시부터 강원대학교 의생명공학관에서 “제2회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을 개최하였다.

○ 강원 바이오 지식인 포럼은 강원도연구개발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강원도와 춘천시 그리고 진흥원이 강원도 바이오 기업의 경쟁력 강화, 정부정책 대응과 방안모색 및 다양한 정보의 확산을 통해 투자와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마련된 사업이다.

○ 이번 포럼에서는 (주)인실리코젠 신가희 박사, 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김대희 박사, 한림대학교 김봉수 교수 등 산학연 전문가를 초청하여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라는 주제로 발표하였다.
  - 4차 산업혁명과 스마트헬스케어((주)인실리코젠 신가희 박사)
  - 단백질 의약품의 개발과 최신 트렌드(스크립스코리아항체연구원 김대희 박사)
  - 휴먼마이크로바이옴 연구동향(한림대학교 김봉수 교수)   

○ 주제발표 후 토론에서는 초청강연 발표에 대한 강원대학교 BIT융합신산업창의인재양성사업단 최용순 단장 및 초청강연자들이 참석하여 도내 바이오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지역 바이오산업 육성을 위한 발전 방안을 모색하고 정부 정책에 부응하는 4차 산업혁명과 바이오헬스 관련 신규과제 발굴 및 아이디어 창출을 위한 심도 깊은 토론을 하였다.

○ 한편 이번 세미나는 5개 R&D프로젝트연구회 소속 연구회원을 비롯해, 강원도 바이오기업, 대학, 지역혁신기관 및 강원대 의생명공학관에서 화상 연결하여 한림대학교에도 중계 되었으며, 약 100여명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었다. <끝>


DSC_0020.jpg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