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temap

소통의장

진흥원소식

글 보기

(재)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창립 13주년 기념식 및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작성자 : 김경환 작성일 : 2016-01-28 10:39 조회수 : 17744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 창립 13주년 기념식 및 입주기업 간담회 개최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원장 : 전주수, 이하 진흥원)2016122() 11:00에 후평동 춘천바이오타운 세미나실에서 창립 13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 기념행사는 우수기업과 진흥원 장기근속자에 대한 표창 등으로 간소하게 진행하고 별도로 기업 대표와의 간담회를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진흥원 임직원과 바이오 기업 관계자 등 80여 명이 참석했다.

 

전주수 원장은 기념사에서 국내 바이오산업의 모태였던 춘천 바이오산업이 지난 13년간 거두어 온 성과를 자축하면서, 춘천 바이오산업을 다시 한번 크게 도약시키자고 결의했다.

- 춘천 바이오산업의 재도약을 위해 전략방안을 마련하고, 발전 가능한 분야를 특화하여 집중 육성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지원방안 연구에 전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진흥원 장기근속자 포상과 더불어 지난 해 연말에 진행된 춘천바이오타운 입주기업 경영평가 결과를 통해 선정된 우수기업 3개 사에 대한 시상이 이루어졌다.

- `15년 생물의약분야 우수기업 : 바이오셀트란

- `15년 생물소재분야 우수기업 : 그린솔루션스

- `15년 기능성식품분야 우수기업 : 메디언스

 

한편, 오전에 창립기념행사를 마친 후 전주수 원장은 춘천바이오타운 입주기업 대표 50여명과 오찬 간담회를 가지면서 입주기업의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 이번 간담회를 통해 급변하는 바이오 산업 환경 속에서 기업들이 가지고 있는 지원 수요를 파악해 실효성 있는 지원 프로그램을 발굴하겠다는 계획이다.

 

()춘천바이오산업진흥원은 강원권 바이오산업의 체계적인 육성, 바이오산업 성장기반 확충 및 경쟁력 강화, 바이오산업을 통한 지역 경제 발전 등을 적으로 20031월에 춘천시의 출연을 통해 설립된 지자체 출연 재단법인이다.

- 진흥원은 춘천을 비롯한 강원권 바이오기업을 위한 기업보육, 연구 및 시생산장비 지원, 기술개발 및 인력양성 지원, 국내외 마케팅 및 수출증진 지원 등의 기능을 활발히 수행하고 있다. .


 

 

<춘천 바이오산업 성과>

기업 수 : (`02) 22(`15) 55

입주기업 연평균 고용 14.4%, 매출 21.9%, 수출 54.9% 성장(`05~`14)

우수기업 육성사례

- 바이오 중견기업 유치 : 일동후디스, 한화제약, 일화제약, 코러스제약

- `15년 코스닥 상장 : 바디텍메드, 씨트리, 휴젤

- `16년 기업공개(IPO) 예정 : 유바이오로직스, 애드바이오텍 등

위로